OAuth인증시 사용자 정보 변경은 자동으로 되나요 ?

(1) OAuth로 로긴하면 사용자 프로파일이 만들어지는데,
만약 그룹이나 이름 등의 항목이 변경되면 변경된 정보가 바로 반영되나요?

(2) 그리고, 그룹 정보도 OAuth로 추가가 되는건지 아니면, 그룹은 따로 만들어줘야 하나요?

(3) 그룹정보를 연동하려면 DB에 직접 동기화를 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OAuth 2.0로 로그인하면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변경된 정보로 반영이 됩니다.
그룹 정보도 OAuth 2.0에서 받은 그룹이 없으면 자동으로 만들어 집니다.
그룹 정보 연동을 위하여 직접 동기화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라이선스 문제로 쓰기 권한을 가진 사용자의 숫자가 라이선스보다 초과하게 되면 권한은 항상 독자로 인식되는 것만 고려하면 됩니다.

그룹을 부서명으로 하려고 하는데,

예를 들어
1000: 인사,
2000: 경영지원

이런 부서코드가 있을때 OAuth에서 인사, 경영지원 이런 부서명 데이터를 회신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코드값 1000,2000을 넣게 되나요?

저희 회사는 부서명도 자주 바뀌고 해서, 3rabbitz의 그룹과 동기화하는 배치가 필요할거 같아서요

제가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사용자 정보와는 다르게 그룹 정보는 쓰리래빗츠 북에서 직접 관리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룹 정보를 이용하여 각 책의 권한을 설정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그룹이 들어와도 그 그룹의 권한을 전체 책에서 새롭게 설정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그룹을 만들어 주는 행위가 의미가 없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그룹 정보는 그룹 아이디(ex maketing)와 그룹 명(ex 마케팅 팀)을 이용하여 쓰리래빗츠 북에서 직접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룹관 관련된 정보는 다음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https://www.3rabbitz.com/administration_guide_3_0_ko#3e9dcb0b0af31fbc
  2. OAuth 2.0 모듈(자체 개발)에서 사용자 정보의 부서명을 바탕으로 어떤 그룹인지를 판단하여 해당하는 그룹 아이디를 반환합니다.
  3. 부서 벙보가 바뀐다면 그 바뀐 부분을 OAuth 2.0 모듈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순히 부서명이 바뀌는 것은 반영할 필요가 없습니다.

첫 답변에서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