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단락 복사하기 동작 시 스크롤 위치가 하단으로 이동하는 문제

IE11 사용 시 제약인지 오류인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1) '코드 복사' 버튼 클릭 시 스크롤 이동하는 문제
코드 단락에서 '코드 복사' 버튼 클릭 시
팝업 메시지가 뜨면서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이 이동합니다.

같은 페이지 내에서 '코드 복사'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팝업 메시지는 뜨지 않지만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이 이동하는 것은 같습니다.

(2) 페이지 하단에 작은 창이 드는 문제
팝업 메시지가 뜨는 경우 작은 창이 잘보이고
메시지가 뜨지 않더라도 깜빡이면서 창이 표시됩니다.

(1)

아래에 textarea가 나타나고 스크롤이 아래로 움직이는 건 빌드 과정에서 CSS 파일이 빠지면서 생긴 버그입니다. 오늘 중으로 수정한 버전을 릴리스할 예정입니다.

(2)

IE에서 팝업 메시지가 나타나는 건 어떤 변경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navigator.clipboard의 사용에 따른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IE 11은 Clipboard API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IE의 비표준 방식인 window.clipboardData나 심지어 document.execCommand('copy');를 사용해도 팝업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다음 예제(https://www.w3schools.com/howto/howto_js_copy_clipboard.asp)도 마찬가지로 팝업 메시지가 나타나고 새로고침을 하면 매번 승인을 해야 합니다.

(3)

GitHub도 IE11에서는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https://kotlinlang.org/과 같은 사이트는 IE 11에서 접근했을 때 자동으로 엣지를 열도록 하고 있습니다. 옵션으로 이런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오늘 중으로 릴리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E에서 자동으로 엣지를 여는 건에서 Microsoft의 정책인 것 같습니다. 개별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으로 처리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Microsoft will forcibly open some websites in Edge instead of Internet Explorer

빌드번호 0174에서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