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abbitz.support_monitoring 옵션값은 기본값이 true 인가요?

3.0.33 업데이트 후 시스템 모니터링이 동작하는데, 릴리스 노트를 보니 옵션을 설정해야 한다는 설명이 있네요.

  1. 기본값이 true 인지 문의드립니다. 사용하지 않는 것이 “권장"인데, 기본값이 true라는 것이 맞나 싶어서.
  2. 옵션을 끄면 꺼 있는 동안은 모니터링 데이터 수집을 하지 않는 건가요?
  3.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도 이전 데이터를 볼 수 있는건가요? 이전 메모리 모니터링 데이터 같은 경우에는 다시 시작했을때 이전 데이터가 사라졌는데요. 모니터링 데이터는 어떤지 문의드려요

1.
3rabbitz.support_monitoring 기본 값은 false입니다. 단 3rabbitz.support_java_heap_monitoring를 설정해도 동작하도록 했습니다. 만약 사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옵션도 제거해주세요.

2.
옵션을 끄면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재시작해도 데이터를 유지합니다. 쓰리래빗츠 북을 정지할 때 그때까지 수집한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오늘 데이터만 자바 힙 메모리에 저장하고, 과거 데이터는 파일에 저장합니다.

3rabbitz.support_java_heap_monitoring 만 설정한 경우에는 과거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는건가요?

3rabbitz.support_java_heap_monitoring 옵션만 설정해도 과거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3rabbitz.support_monitoring 옵션과 동일합니다.